행안부,‘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상태바
행안부,‘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8.12.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부겸 장관, 서울 마지막 달동네 백사마을에서 연탄배달 봉사 -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11일 오후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백사마을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도시가스 혜택이 미치지 못한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인 백사마을은 행정안전부가 2013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친 곳으로, * 13년부터 매년 홀몸어르신 가정 등에 연탄기증 배달(총20,330장) - 연탄의 온기로 추위를 달래야만 하는 600가구 남짓의 어려운 이웃이 아직 거주하고 있다.
 김 장관은 직접 지게를 짊어지고 손수레를 끌며, 행안부 직원들로 구성된 행복드림봉사단 50여명과 함께 백사마을의 좁은 골목과 고갯길 이곳 저곳을 누빌 예정이다.  생활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10가구에 총 2,000장의 연탄을 배달하였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방한내의도 선물한다.
 이 날 전달할 연탄 2,000장(1,600천원)은 김 장관을 비롯한 행안부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자율적으로 모금하여 조성한 ‘행복드림봉사기금’으로 구입하였다.

김 장관은 “힘은 좀 들겠지만 직원들과 함께 땀을 흘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취약계층 발굴 등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지 주변을 살펴보고, 작은 힘일지라도 도움이 필요곳이 있다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달려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저소득 다문화가정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 등 ‘행복드림봉사기금’을 통한 후원사업과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 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