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청, ‘설 연휴 해양안전 관리 특별대응’
상태바
해양청, ‘설 연휴 해양안전 관리 특별대응’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1.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해양경찰이 바닷길을 이용한 귀성·귀경객들을 위해 해양안전 관리에 나선다. 29일 해양경찰청은 최근 3년간 설 연휴 여객선과 도선, 유람선 이용객을 분석한 결과 평소 대비 각각 46.3%, 10.1%, 5.8%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 연휴 기간 여객선·도선·유람선을 이용해 도서지역을 방문하는 귀성객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해양경찰청은 28일부터 오는 2월6일까지 ‘설 연휴 해양안전 관리 특별대응’ 기간으로 정하고 해양사고 예방부터 발생 시 대응 조치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해양경찰은 귀성·귀경객이 몰리는 전국 도선, 유람선 등을 대상으로 지방청별로 구성된 민·관 합동 기동점검단 등을 운영해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또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 항로에 경비함정을 전진 배치하고 선박 안전운항 관리와 함께 승객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경비함정·항공기·파출소·구조대 등 전 직원이 예방 순찰과 함께 비상출동 태세를 유지하고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해양오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취약해역에는 방제정을 배치하고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철저한 해양오염사고 대비체제도 가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