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지역 수질피해 해소대책 마련에 총력
상태바
인천시, 서구지역 수질피해 해소대책 마련에 총력
  • 김은원 기자
  • 승인 2019.06.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인규명 후 재발방지 대응 메뉴얼 마련

인천시는 6월 3일(월) 오전 8시 30분 시장 주재로 최근 서구지역에 발생한 수질피해 해소대책을 마련하고자 행정부시장, 상수도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하는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김급 점검회의에서 소화전 추가방류를 통한 이물질의 신속한 제거, 직접 피해지역 뿐만 아니라 간접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미추홀 참물의 충분한 제공, 공동주택의 물탱크 청소지원 하는 등 긴급복구대책 마련을 지시하였다.

이번 수질피해는 팔당취수장의 수돗물 공급을 늘리는 수계전환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기존 관로의 수압이 일시적으로 높아져 이물질이 수돗물에 유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상수도 가용인력 모두를 피해지역내 학교, 유치원, 공동주택 등을 직접 방문하여 피해상황 확인 및 후속조치 안내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인천시장은 “이번처럼 주민혼란과 불안사태가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응매뉴얼, 단수 또는 수계전환에 따른 주민사전안내 매뉴얼, 수질저하로 예상되는 주민영향에 대한 사전평가, 인천시와 군·구 등 유관기관간 협력매뉴얼을 구축하는 한편, 이번 서구지역에 발생한 수질피해로 불편과 걱정을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