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소속 산하기관 가정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울산교육청 소속 산하기관 가정의 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강영숙
  • 승인 2024.05.0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 남겨요”
[동부도서관] 혹부리영감 연극

[행정신문 강영숙] 울산광역시교육청 산하 직속기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중구 학생교육문화회관은 5월 한 달 동안 넌 특별하단다’, ‘도깨비가 준 선물’, ‘페인터즈’ 등 3편의 기획공연을 선보인다.

‘넌 특별하단다’는 뮤지컬 공연으로 목수 엘 리가 만든 나무 사람들의 마을 이야기이다.

‘도깨비가 준 선물은’은 3편의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한 전래동화극으로 설장구 놀이와 탈춤, 저글링, 엿장수 가위놀음 등 흥겨운 전통연희가 펼쳐진다.

‘페인터즈’는 화려한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예술 공연이다.

감각적인 춤, 재치 넘치는 공연과 더불어 기발한 반전으로 미술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동구 울산동부도서관은 5월 한 달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위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서관을 방문해 편지를 쓰면 12월에 도착하는‘도서관에서 온 조금 느린 편지’와 행복한 순간을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찍어주는‘찰칵, 해피 포토존’, 북피크닉 신청 가족에게 비눗방울을 선물하는 ‘방울방울 북피크닉’을 운영한다.

또한 신기한 마술 인형극인 ‘혹부리 영감’과 그림책을 읽고 가족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그림책과 맛있는 하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도서관에서 온 조금 느린 편지’는 자료실 방문 선착순 100명에게 운영하고,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는 5월 4일 12시까지 한 가족당 2장까지 촬영해 인화해 준다.

마술 인형극과 가족 요리체험 수업은 사전 접수로 운영한다.

남구 울산남부도서관은 5월 한 달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어린이 독서퀴즈’ 행사를 운영한다.

참여자는 도서관에 비치된 가족을 주제로 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를 푼 후 응모지에 정답을 적어 응모하면 된다.

정답을 맞힌 초등학생 중 저학년, 고학년 각 5명씩 총 10명을 추첨해 도서문화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학생문화회관, 동부도서관, 남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울산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