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민간위원장 회의 개최
상태바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민간위원장 회의 개최
  • 손학만
  • 승인 2024.05.0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민간위원장 회의 개최

[행정신문 손학만] 안성시는 지난 8일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2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대표 이인회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를 비롯한 각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하여, 2024년 상반기 추진 실적, 벤치마킹 결과 평가, 2024년 하반기 사업 운영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대표 이인희(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는 “주기적인 회의는 15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 소통망을 단단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연계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5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 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사회보장 자원 연계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이웃발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거나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15개 각 읍면동마다 10명 이상으로 구성됐으며, 각 읍·면·동장(공공위원장)과 민간위원 중 1인을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운영하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민간위원장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안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